㈜빈센, 국내 최대 조선기자재 전시회 코마린 2023 참가 > news

본문 바로가기

Public Relation

news

㈜빈센, 국내 최대 조선기자재 전시회 코마린 2023 참가

Page information

  • Writing date 2023.10.24

Text

올해 ㈜빈센은 친환경 에너지를 활용하는 기업 이미지에 맞게 화이트 색상에 로고 컬러를 결합한 부스를 설치하고 최근 한국선급으로 AIP 인증을 받은 '100kW 해상용 연료전지모듈'의 연료전지 스택(Stack) 모형을 전시할 예정이다.

100kW 해상용 연료전지모듈은 스택(Stack)과 BOP(수소공급장치, 공기공급장치, 냉각장치 등)로 구성되었으며, 친환경 수소연료전지 추진 선박의 추진장치뿐만 아니라 선박에 탑재된 각종 보조 장치에 필요한 전력을 생산하는 일체화된 시스템이다. 특히 ㈜빈센의 연료전지모듈은 고분자전해질연료전지(PEMFC)를 적용해 소형친환경선박에 사용하기에 적합하도록 개발되었다. 

AIP 인증을 받은 '100kW 해상용 연료전지모듈'의 형식승인은 2025년 1분기에 완료될 예정이며 250kW 연료전지 또한 올해 12월 AIP 인증을 마치고 2025년 3분기 형식승인이 완료될 예정이다.

㈜빈센 관계자는 "기후 위기에 대응하는 탄소중립을 선도하는 친환경 해양 모빌리티 산업의  선두주자로서 빈센의 친환경 선박 및 추진시스템을 홍보하는 동시에 세계 기후산업 분야의 최신 기술과 정책 및 기술 동향을 파악하고 빈센이 연구•개발하는 친환경 추진 시스템에 적용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빈센은 지난 8월 전남 영암에 위치한 빈센 본사에서 고객사의 참관 하에 진행하는 공장제품시험(FAT)을 성공리에 통과하여 세계 유수의 에너지 기업에 수소연료전지 발전시스템의 납품을 앞두고 있다.

출처 : 에너지데일리(http://www.energydaily.co.kr)